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공단홈페이지는 왜 MS윈도우PC만 접속하게 하나요?
2019.10.24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안**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19.10.28
공단홈페이지는 왜 MS윈도우PC만 접속하게 하나요?
특정 소프트웨어 회사와 독점 계약인가요 아니면 아직 MAC 등 원도우 외의 PC 접속을 인정하지 않은 낙후된 운영방침인가요?
아니면 MAC 접속환경을 구축하기에 예산이 없나요?
어떤 이유이서든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MAC PC와 아이폰만 가지고 있는사람은 공단업무는 직접 방문해야 하나요?
답변
답변일 : 2019.10.25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박혜준
첨부
안녕하세요. 안광 고객님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공단홈페이지는 왜 MS윈도우PC만 접속하게 하나요?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기에 앞서 홈페이지 접속으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공단 홈페이지는 윈도우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한 솔루션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고객님과 같이 맥북이나 기타 OS의 경우 공단 홈페이지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공단 홈페이지는 윈도우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한 솔루션이 적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맥북이나 기타 OS의 경우에도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공인인증서보안, 키보드보안, 위변조보안 등 모든 솔루션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예산이 수반되므로 현재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필요한 예산이 확보가 되는대로 맥북 또는 기타 OS 사용자분들도 공단 홈페이지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접속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45, 박혜준)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