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공무원연금대출 추점 방식으로 개선
2022.02.18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노**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3.02
* 공무원연금대출 추첨 방식으로 개선 제안 1. 현황 - 집값 및 전월세 등 사회제반 유지비용 상승으로 인하여 연금대출 신청 증가 - 인터넷 대출신청자 증가로 연금공단홈페이지 접속 오류 및 접속 차단 발생 2. 문제점 - 형평성 인터넷접속 및 전산속도 사항에 따라 신청 여부가 결정 (매분기 첫째 1일 대출 대기 시간 낭비, 업무 기피현상 발생) - 대출재원의 분배의 문제 다수의 대출 수요자에 비해 한정 된 대출금액 3. 개선방안 - 대출서류 접수기간 방식으로 개선: 매분기 1일~10일 까지 접수기간 선정 (인터넷 접속오류 및 접속차단 등 전산 문제로 인한 혼선 방지 등 특정시간 솔림현상 방지하고, 업무의 효율성 개선) - 연금대출 선정방색 개선: 한정된 돈으로 다수의 인원에게 연금대출이 불가능 함으로 불만이 제일 적은 추첨 방식으로 개선 - 연금대출 서류접수 : 배분기 첫번재달 1일 부터 10일까지, 12일(추첨 일) - 연금대출 추첨 일: 최종 접수 후 평일 2일 후(토요일, 일요일 제외)

답변

답변일 : 2022.02.24
담당부서
공유복지실
담당자
진은주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해주신 연금대출 추첨 방식 개선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단에서는 '22년 1/4분기 연금대출 신청 폭증에 따른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 시스템 및 대출 신청 방법을 개선하여 운용할 계획입니다. '22년 2/4분기에는 신청 폭증에 따른 홈페이지 대기 및 외부정보 연계 시스템 지연 방지를 위해 처리용량을 증설할 예정이며, 대출종류별(일반대출, 주택자금, 사회정책적 대출) 분산 신청 접수를 통해 연금대출 신청 불편을 해소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추첨방식도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하지만 대출이 필요한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없는바,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추가 제안 또는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공유복지실 (064-802-2213 진은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