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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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대출신청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2022.01.14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홍**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18
이게 뭐하자는겁니까
대출받으려고 반가까지 쓰고, 어제부터 인증서, 인터넷 환경설정 다 준비하고 있었는데
신청하려는 사람들 몰릴꺼 예상하고 미리 대비를 하고 있었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답변
답변일 : 2022.01.16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장경배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지연 및 오류가 발생한 것에 대해 과거와 달리 22년 1분기 대출 신청 시 접속자가 일시에 집중(과거와 달리 2배 이상이 동시접속)되면서 시스템 과부하로 대출신청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되어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원활한 연금대출 신청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 환경을 개선(일부 조치)하고 있으며, 14일 시스템 오류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2차 대출시행(1분기 예산 수준)을 홈페이지에 안내하였고, 일시집중 신청으로 인한 오류 예방을 위해 대출종류별 신청 시기를 분산 시행하는 것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일반대출, 주택구입, 주택임차대출 : 1월 17일(월요일), 오전 9시부터
- 사회정책적대출 : 1월 18일(화요일), 오전 9시부터
향후 업무개선을 통해 문제점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금대출신청을 다시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연금대출은 대출을 희망하는 공무원의 수요가 많고 한정된 재원으로 운영하다보니 매분기 재원소진까지 선착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업무개선을 통해 문제점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연금대출 신청 오류 및 일시 중단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과 민원전화 폭주로 전화 연결이 어려웠던 점 사과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316, 장경배)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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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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