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연금대출시 호환가능한 브라우저 문의
2022.01.08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장**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11
가능 브라우저로 인터넷익스플로러와 크롬을 얘기해주셨는데, 신청 후기와 앞서 문의 내용을 확인하니 크롬환경의 경우 본인인증이 뜨지 않은 경우 등 결국 인터넷익스플로러만 100% 호환 가능했다는 사례가 있어 이번 1분기 대출을 앞두고 우려가 큽니다. 시스템 부서에서 테스트된 메뉴얼이 확실한 지. 재원 소진이 너무 빠르다 보니 사전 숙지하고자 문의 드립니다. - 크롬환경시 메뉴얼상 별도 환경설정 필요한 지 - 윈도우11은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설치되지 않아 엣지에서 익스플로러모드로 접속해야만 하는데 이 경우 테스트 여부 - PC환경설정 오류시 최후로 모바일 신청시 삼성인터넷 호환 테스트 여부 부디 시스템 관련 부서에 한번 더 문의 후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1.11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최현정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연금대출 신청은 Chrome 및 Internet Explore뿐 아니라 Edge 등 타 브라우저에서도 환경설정(쿠키 및 캐시, 팝업설정) 시 신청 가능합니다. Chrome 및 Internet Explorer 환경 설정 안내는 첨부하였고 Edge 브라우저 관련하여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나 설정 변경 관련하여 확인된 내용이 없습니다. 다만 개개인의 PC 환경 및 브라우저가 다양하여 더 많은 설정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신청 외에 시행일 오전 9시부터 서면신청서 팩스(064-802-2836)/이메일(2019sy@geps.or.kr) 전송 등으로 신청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서로의 거리는 멀지만, 마음의 거리는 더욱 가까워 질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지원실(064-802-2359, 최현정)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