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임대주택 하자보수
2024.09.26
제안분야
임대주택
작성자
최효은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4.10.10
10월 2일 입주 예정인 신혼부부 세대입니다. 9월 첫방문하여 집 상태를 보았을 때, 경악 그 자체였습니다. 온 벽과 화징실에 곰팡이가 가득했습니다. 장판은 여기저기 찢어지거나, 찍혀있었습니다. 형제를 키우던 집이라고 벽면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었죠. 젊은 신혼부부 세대로 가진 게 많지않아 공무원 부부에게 큰 혜택인 공무원 임대주택을 신청하였고 선정되어 퇴거 세대를 기다릴 때까지만해도 설렘의 연속이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집을 보고 몹시 실망하는 마음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집을 안내해주시는 분께서는 장판과 도배 & 곰팡이는 다 해결될거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저희는 이 말을 믿고 기다렸으며 관리사무소와 통화 시에도 추석 연휴가 걸려있어 도배와 장판의 공사 일시를 정확히 내정할 수 없다고 하였으며, 추석연휴가 끝나고 방문을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저희는 역시 그 말도 믿고 기다렸습니다. 이후 9월 10일경 공무원연금공단 담당자에게 하자보수 규정을 문의하고자 전화를 하였으나, 몇차례에 걸쳐도 전화통화를 할 수 없었습니다. 저희는 기약없이 기다려야했고 입주청소가 이틀남은 어제 24.9.25. 관리사무소에 방문 예정을 밝히고 퇴근 후 방문을 하였습니다. 도배, 장판 시공을 해주시는 분만 계셨고 주방옆 도배 역시 들떠있어 26일 다시 보수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하셨습니다. 입구부터 화장실 옆 스위치는 다 떨어져 있었으며, 화장실 거울은 밑에만 필름지를 붙여놓았고, 안방 화장실에 변기 위에는 큰 스티커가 붙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장판은 방 2개만 되어 있었고 거실에 여전히 찍힌 부분들이 존재했습니다. 티비를 달았던 밑에 시커먼 얼룩은 그대로였습니다. 또한 도배를 했음에도 방 벽에 문질러봐도 지워지지않는 검정이 있었습니다. 발코니에 곰팡이가 몹시 심했던 창 한쪽 벽면만 페인트 칠을 해놓았습니다. 반대편 면은 문제가 없다며 그대로 더러운 상태로 남아있었습니다. 입주 청소를 하루 남긴 이 시점에서 저희는 너무 좌절했고, 임대주택의 하자보수는 결국 이렇게만 해결되는 것인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타세대에 들어간 입주자는 관리사무소에서 운이좋았다며 집 전체 장판을 말끔하게 해주었더군요. 저희 부부는 운이 좋지 않았던걸까요? 대체 운이 좋고 좋지 않음은 어떤 기준으로 정해지는 걸까요? 관리사무소가 관리의 주체라 모든 보수 부분을 일임한다고 들었습니다. 책임 전가하지마시고 꼭 답변주시바라며 임대주택의 하자보수에 대한 의구심을 해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붙임파일에 타세대와 저희 세대의 하자보수 사진을 간단히 첨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붙임 상록예가 하자보수(1. 타세대 , 2. 현세대, 3. 하자보수 후)

답변

답변일 : 2024.10.04
담당부서
경인강원지부
담당자
홍태룡
첨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공단을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조치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024.09.27. 답변 드린대로 귀하께서 입주하시어 거주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민원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무원연금공단 경인강원지부(홍태룡, 02-560-2673)로 연락주시면 성심을 다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