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연금대출 이따위로 하는겁니까
2025.01.14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최은경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5.01.23
작년에는 2년전 상환완료자로
아파트 분양 입주할때 대부신청도 못하게 하더니
올해는 또 재원은 적어졌다면서..
작년상환완료자로 기준은 바꿔놓고
이게 머하는겁니까?
이렇게 바뀔거면
최소한 작년 마지막 분기라도 1년전 상환완료자가 기회를 줬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담당자에게 이야기도 했었습니다.
바꾸려고 노력중이라 기다려보라 하더니 끝끝내 달라지는건 없고
그사이 이율은 더 오르고
올해 도약대출이라도 신청해보려고 9시부터 용을쓰고 해봤는데
결국 새로고침한번에 다시 나가지고
결국 기다리면 되는줄 알고 했더니 시스템에서 마감됐다고 합니다
나원참 어이가 없어서
내돈 내고 대출받겠다는데 늘 이런식으로 초조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나 이렇게 해야합니까?
유일한 혜택이 대부라 할 수 있는데 뭐 이따위로 정책을 하는지
재작년에 상환완료(작년 대부신청하려고) 한 사람들만 신청을 못한거 아닙니까??
전화 주십시오
답변
답변일 : 2025.01.15
담당부서
복지운영실
담당자
김현정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금번 연금대부 시행 중 동시 접속자의 급증으로 신청이 지연되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무원연금대부는 기획재정부의 예산 승인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공단에서도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정부의 재정운영 기조에 따라 ‘25년은 전년대비 1,200억원 감액된 5,300억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금대부의 수요에 비해 한정된 예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대부대상, 배정비율 등을 포함한 대부처리 기준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신청자의 폭발적 증가로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고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일 동시 접속자 수가 급증하면서 서버의 과부하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연금대부 신청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향후 원활한 연금대부 제도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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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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