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연금대출 담당 팀장에게 전화상담 내용 추가
2025.01.14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전기훈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5.01.23
연금대출 담당 팀장님께서 전화오셔서
이전에도 행복대출은 10분만에 마감되었다 이번만에 일은 아니다 오늘 2만명 정도가 접속했다 그중에 2천명만 접수 되었다는내용
근데 이제까지 그렇게 되었고 앞으로도 그럴것인데 왜 기준은 강화하지않고 완화해서 오히려 경쟁을 부추긴 것인가??
작년도 기준을 마지막 대출까지 기준변동이 없었고 첫날 10분만에 마감되었다고 하는데 그럼 기준을 완화하면 안되는것 아닌가
오늘 오전에 있었던 과부하로인한 접속지연사태는 담당부서 책임이다 이에 대한 정확한 해명과 구제책이 있어야한다
마지막으로 이후에 있을 시행도 기준은 변경 할수 없다는 담당자. 우린왜 우리가 낸돈의일부를 대출하는데 아이돌 콘서트티켓 구입경쟁과 같은 일을 매년 해야하는가???
답변
답변일 : 2025.01.16
담당부서
복지운영실
담당자
박연경
첨부
안녕하세요. 전기훈 고객님
금번 연금대부 시행 중 동시 접속자의 급증으로 신청이 지연되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재차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연금대부 업무처리 기준은 전년도 시행결과를 토대로 기준을 만들어 인사혁신처 협의를 통해 확정된 내용입니다.
기준은 매년 배정받는 예산과 매분기별 집행실적 등을 토대로 개선하고 있어, 매년 기준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25년 또한 다양한 의견수렴 등을 통해 신청자격 조정 등을 포함한 업무처리기준을 수립하였습니다만 재원의 한계로 대부를 받지 못하는 분들이 부득이 발생하게 된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복도약대출은 1분기 재원 1,300억원 중 650억원으로 재원의 50%가 배정되었으나 당일 동시 접속자 수가 급증하면서 서비스가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연금대부 신청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동일한 서비스 지연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213)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