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개별동의 필수
2021.02.06
제안분야
연금지
작성자
정**
심사결과
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2.16
공무원연금 월간지 한 번 신청으로 십여년을 구독했다. 2021년은 1월 급여에서 공무원연금지대 12개월 분을 선납한다는 메시지가 왔다. 하지만 2020년은 기억이 없다. 그 이전도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금년처럼 선납 메시지를 당연히 보내야 함을 제안한다. 2022년부터는 공무원연금지 구독을 계속할 것인가도 개별적으로 문의해야 함도 제안한다. 그동안 모른척하고 얼마안되는 년간구독료러니 하고 지나쳤다. 선납구독료? 이자의 쓰임새도 공지해야 함을 제안한다. 아니면 매달 구독료를 연금에서 매달 공제해야 함도 제안한다. 요약하건데 공무원연금구독료 선공제에 대한 획기적인 변화, 그 변화는 연급 수급자 중심으로 개편할 것을 제안한다. 지금까지는 연금공단 중심이었고 사전 동의 없이 선제공격을 감행한 연금공단에 동행이란 말이 무색하다. 차제에 어떤 방식으로든지 공무원연금지의 구독과 구독료에 대한 개편 구독자 중심의 혁신적인 개선을 제안한다.

답변

답변일 : 2021.02.08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윤유진
첨부
안녕하세요. 정방섭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 감사드립니다. 연간 구독료는 타 잡지사에서도 미리 받고 구독해지 시 환불해 드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제안해 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검토하여 지금보다 더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제안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설연휴 잘 보내시고, 올 한해 항상 건강하시길 빕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