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신년 달력을 접수 희망자만 인쇄 후 배부 제안
2021.11.16
매년 공무원 연금공단으로 부터 나에게는 별로 필요하지 않은 달력을 받습니다.
저는 첨부 이미지처럼 글자가 크며 음력과 행사가 기록된 달력을 좋아합니다.
연금공단의 홍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재활용품으로 버려져 일감이 되고 있습니다. 공단의 입장에서는 예산의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신년부터는 달력의 형태를 알려주고 신청받아 인쇄하고 발송하는 게 예산절감과 자원의 절략이 될 것입니다. 버려지는 달력, 환경도 오염될 수 있습니다.
답변
답변일 : 2021.11.19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양유경
첨부
안녕하세요. 정방섭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제안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매년 연말 연금지 구독자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연금지 달력은 구독 감사의 의미를 담아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로, 현재까지 모든 연금지 구독자에게 배포해 왔습니다.
2022년 연금지 달력은 이미 인쇄 및 발송에 대한 발주가 완료된 상태이므로, 고객님의 제안을 바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리 공단은 한정된 예산범위내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연금지 달력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2022년도 연금지 달력은 고객들이 주신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2021년도 연금지 달력에 비해 숫자를 좀 더 크게 하고, 음력 및 법정기념일을 전부 반영하였습니다.
이번에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의견에 대해 감사드리며, 우리 공단도 고객님의 의견을 참고하여 보다 좋은 연금지 달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추가제안 또는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