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인증서등록 등 화면기능개선 제안
2022.01.05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전명주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14
안녕하세요? 공무원으로서, 연금관리공단홈페이지를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일 일부기능을 사용하면서 개선의견이 있어서 제안합니다. 1. 인증서등록 만기가 되어, 새로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하는데, 화면구성이 직관적이지 않아 여러화면을 클릭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 로그인화면에서 ""바로 인증록 신규등록 버튼""이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 현재는 사용법안내만 있어서, 그것을 보면, 다시 다른 화면열어서 확인하고, 로그인했더니, 비번이 6개월 지났기 때문에 다시 수정하고, 다시 로그인 후, 인증서등록 화면까지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 이러한 번거로움은 ""사람들이 인증서등록을 위해 클릭을 여러번하는 로그도 분석해주는 툴""이 있어서 증명도 해줄수 있을 것입니다. - 좋은 기능들이 많은데, 로그인 진입의 장벽이 해소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2. 전체메뉴 또는 재직공무원업무화면 간에, 종합된 메뉴구조도가 반영안된 것으로 보여지는데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 저는 통상 연금포털에서 재직자 기능을 바로 들어가긴하는데, 연금공단의 공시/보도자료 등의 내용은 화면에서 바로 안보인것 같아서 전체메뉴로 이동했습니다. 맞나요? - 또 재직자 기능화면에서, 연금공단의 공시/보도자료를 보려고 하니 전체메뉴나 연금공단홈페이지로 바로 가기 버튼이 직관적으로 안보여서 아무버튼이나 누르다보니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확인검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1.13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함탁헌
첨부
안녕하세요. 전명주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인증서 등록화면 개선 등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공단 홈페이지는 '인증서로그인' 화면 내 하단에 '인증센터바로가기' 버튼이나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버튼 옆에 '인증센터' 버튼을 통해 본인인증처리 화면으로 들어가며, 인증서 등록에 대한 문의 전화가 많아 인증서 안내화면을 먼저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공무원 개인 연금관련 현황 조회와 각종 신청업무를 위한 「고객지원시스템」과 공단의 홍보릉 위한 공단 「홈페이지」로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칙으로 「고객지원시스템」에서 공시 및 보도자료를 보려면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하며 ‘홈페이지 바로가기’아이콘을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의견을 참고하여 홈페이지 로그인과 「고객지원시스템」에서 공시 및 보도자료 등을 보기 위한 좀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디자인과 접근방법, 그리고 여러 번 반복해서 같은 절차를 반복해야만 하는 경우(비밀번호 6개월 변경주기 우선체크 등)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공단은 현재 지능형 연금복지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홈페이지를 비롯한 모든 내·외부 시스템을 재구축 중입니다. 올 해 하반기 중에 오픈 예정이며 새로운 공단 홈페이지에 로그인 방식, 메뉴구조 등의 사용의 편의성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여 편리하고 직관적인 홈페이지를 만들겠습니다. 추가제안 또는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향후 홈페이지 개편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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