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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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금공단의 잘못에 자신들이 선심쓰듯 특정인만 대출해준다니?
2022.01.14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김미현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18
오늘 연금대출시 오류로 인해 대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오류는 09:00부터 있었으며 11시에 대출이 정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라온 공지에는 9시부터 11시까지 접수받은 대출은 해주겠다 입니다.
공무원 모두의 연금을 가지고 운영되는 대출 자금이며 한정된 재원을 무슨근거로 본인들의 잘못으로 인한 오류인데도 불구하고 선심쓰듯이 누군 해주고 안해주고를 정하는것인가요 분명히 거의 모두에게 있었을 오류였고 선착순인것을 모두가 알고 미리 다들 연습하고 기다리면서 신청한 대출 입니다.
누가 함부로 무슨 근거로 얼렁뚱땅 같은 조건이 아닌 상태로 누군가는 대출을 받고 누군가는 일찍기다렸음에도 11시까지 벌벌 거리며 받지도 못하게 하며 재원이 줄어들어 다음에 못받을수도 있는 상황을 만드는것인지 근거가 도대체 무엇인지 알아야겠습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1.16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김은희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지연 및 오류가 발생한 것에 대해 과거와 달리 22년 1분기 대출 신청 시 접속자가 일시에 집중(과거와 달리 2배 이상이 동시접속)되면서 시스템 과부하로 대출신청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되어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원활한 연금대출 신청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 환경을 개선(일부 조치)하고 있으며, 14일 시스템 오류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2차 대출시행(1분기 예산 수준)을 홈페이지에 안내하였고, 일시집중 신청으로 인한 오류 예방을 위해 대출종류별 신청 시기를 분산 시행하는 것으로 개선하였습니다.
- 일반대출, 주택구입, 주택임차대출 : 1월 17일(월요일), 오전 9시부터
- 사회정책적대출 : 1월 18일(화요일), 오전 9시부터
연금대출은 대출을 희망하는 공무원의 수요가 많고 한정된 재원으로 운영하다보니 매분기 재원소진까지 선착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연금대출 신청 오류 및 일시 중단으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과 민원전화 폭주로 전화 연결이 어려웠던 점 사과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214, 김은희)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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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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