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연금대출 절차 개선
2022.01.17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홍순상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1.19
연금 대출 절차 개선-지난번에도 화면 앞에서 죽도록 고생시키더니 오늘도 마찬가지로군요. 열받아서 글 남깁니다. 겨우 기다려 들어가면 메뉴 하나 누를때마다 몇 천명씩 대기로 들어가고 참고 참아서 선택하고 나면 마지막에 인증 메뉴도 없는데 결정적인 순간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고 이게 대체 뭡니까? 겨우 참고 다시 접속하여 들어가면 "대출재원 소진되어 대출 불가". 어이가 없어 글 남깁니다. 장난합니까? 시간이 남아돌아서 대출 신청하는 줄 압니까? 일 똑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으로, 익스플로러로, 네이버웨일로 돌아가면서 신청하다가 짜증나서 글 남기고 나갑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1.18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장경배
첨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금대출 신청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공무원 대출수요는 많고 한정된 재원(전년대비 2,000억원 삭감)으로 운영하다보니 수혜를 받지 못하는 공무원이 많아 여러 가지로 불편을 끼쳐드렸습니다.
향후 연금대출 시스템 환경 개선을 통해 대출신청시 불편을 최소화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또한 대출종류별 대출시기 조정 등 모든 공무원이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각도로 검토하여 개선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316, 장경배)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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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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