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보 도 자 료

배포일시

2013. 12. 9.(월)

담당부서

고객만족실장 이상주

(차장 김화생 / 02-560-3404)

배포부서

소통실장 민창현

(차장 정태범 / 02-560-2097)

 

공무원연금공단 - 현대차 정몽구 재단

나눔문화 확산 위해 힘 모아

12월9일 현대빌딩에서 업무협약 계기로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안양호)은 12월9일 오전 11시 종로구 계동 현대빌딩 대회의실에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유영학)과 ‘나눔문화의 사회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난대응 의료안전망 사업 ▲교육 봉사활동 및 상담지도과정 연수 ▲청년예비사회적기업 대상 멘토링 및 컨설팅 활동 등의 분야별 사회공헌활동에 퇴직공무원의 참여이다.

 

공단은 분야별 전문성과 경험을 가진 퇴직공무원이 재단과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재단은 퇴직공무원의 봉사활동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지원하게 된다. 이처럼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호 공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퇴직공무원들의 전문적인 경험과 지식이 재단과 협업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지원에서부터 국민안전과 미래인재 양성에 이르기까지 그 활동영역을 넓혀가는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유영학 정몽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뿐 아니라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퇴직공무원들에게도 큰 보람이 될 수 있는 좋은 협력 사례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은 ‘다문화 가정의 자녀, 북한이탈주민 자녀, 소년원 학생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발한 재능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봉사단체로 현재 연인원 7만7천명이 전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다.

공공누리마크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