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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공무원 맞춤형복지 포인트는 모바일로 청구하세요”
- 공무원연금공단, 맞춤형복지시스템 ‘반응형 웹’으로 리뉴얼 오픈
- 타 지역 인사발령시 유용한 ‘중고물품 나눔장터’도 신설

  • 공무원연금공단 맞춤형복지시스템을 이용하는 공무원은 오는 8일부터 모바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맞춤형복지 포인트 청구 및 단체보험 사전선택을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리뉴얼했다.
  • 이번 리뉴얼의 특징은 어디서나 쉽게 접속하고 누구라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개편을 진행했다는 점이다.
  • 먼저 ‘반응형 웹’ 구축을 통해 기존 PC환경에서만 제공되던 서비스를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분석해 메인화면을 개선하고 한 눈에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는 ‘퀵메뉴’를 추가했다.
  • 또한 인사발령 등에 의해 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공무원들이 중고장터에서 필요한 물품을 나누어 쓰거나 매매할 수 있는 ‘중고물품 나눔장터’도 신설했다.
  • 공단 관계자는 “복지 포인트 청구가 종전보다 편리해짐에 따라 불용처리 되는 복지 포인트도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자원순환 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고물품 나눔장터도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배포 날짜와 담당부서와
보도일자 2019.1. 8.(화)
담당 부 서 복지사업실장 박인선 (주덕영 차장 / 064-802-2208)
배포부서 홍보실장 염태문(부장 배현수 / 064- 802-2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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