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패스워드 변경(용어 및 방법) 건의드립니다.
2023.04.04
패스워드 변경을 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샅샅이 뒤져서 겨우,
마이페이지 > 기타 관리 > 회원정보수정 들어갔더니 붙임 파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비밀번호 변경이라는 항목은 없고 "비밀번호 재발급"이라는 것만 나옵니다. 통상 비밀번호 재발급이라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임시비밀번호를 받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 같은데(대부분의 사이트).. 여긴 왜 이런 용어를 사용할까요?
아무리 찾아봐도 비밀번호 변경이라는 걸 찾을 수가 없어서 "비밀번호 재발급"에 들어갔더니
비밀번호 기재하는 두곳이 나옵니다. 뭐 어쩌라는 건지....여기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두번 기입하라는 건지....도무지...???
상담사님과 어렵게 통화 연결 후 그렇게 하면 된다는 말(아주 사무적이고 무뚝뚝한...)을 듣고 해결은 했습니다.
통상 일반적인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 변경"이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요
답변
답변일 : 2023.04.10
담당부서
정보화전략실
담당자
김부근
첨부
안녕하세요. 김원진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홈페이지 비밀번호 변경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관련 용어와 불필요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첨부해 주신 이미지의 화면은
홈페이지 회원정보 수정을 위해 본인여부를 한번 더 확인하기 위한 본인인증 접속 화면으로
회원정보의 비밀번호를 알고 계시는 경우 비밀번호 입력 후 아래 '기본정보 확인' 버튼 클릭하면
회원정보 수정화면으로 이동 및 회원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의 '비밀번호 재발급' 버튼은 공동인증서 등 아이디 방식외의 방식으로 로그인 하셔서
회원정보의 비밀번호를 모르시는 경우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하는 기능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본인인증 및 회원정보 수정을 하시는 용도 입니다.
이 화면을 처음 보시는 고객께서 한번에 이해하실 수 있는 용어로 변경 예정이며,
각 기능의 용도 및 절차에 대한 상세 안내 문구를 추가하여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 하겠습니다.
추가제안 또는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정보화전략실(064-802-2381, 김부근 과장)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의 든든한 행복파트너, 신뢰받는 연금복지전문기관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보안점검] 열람금지
다음글
의료보험료 부과의 비형평성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