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광주전남지부 담당자의 부적절한 언행
2024.05.06
제안분야
임대주택
작성자
표선화
심사결과
불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4.05.16
안녕하세요. 현재 무안 남악 상록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 입니다.
공동주택에 살면서 불편함 없이 살 순 없지만 아파트 관리사무소 소장님 이하 직원들의 친철함, 신속한 응대와 대처, 쾌적한 관리로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다만 이 글을 남기게 된 이유는 23년 9월 20일 상록아파트 내 놀이터 놀이기구(미끄럼틀 등)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영유아들의 놀이터 이용 안전에 대한 문의를 드렸지만 담당자(현00 대리)의 부적절한 언행과 저를 단순 민원인으로 대하는 태도에 정말 불쾌했습니다.
문의 내용 : 스테인레스 미끄럼틀은 화상 위험이 있으니 플라스틱 소재된 미끄럼틀 교체를 요청하였음
담당자 답변 내용 : "직접 본 적 있냐? 언제 봤냐? 미끄럼틀 하중의 문제로 인하여 바꿀 수 없다. 공무원이시냐? 공무원이면 이런 민원 받는 내 입장을 이해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 그리고 화상을 입지 않도록 부모들이 잘 보면 되지 않느냐?" 등등 굉장히 부정적이고 문의 내용에 적대적인 감정을 드러내며 답변을 함
아이들의 안전과 관련하여 당연히 문의할 수 있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일말의 고민이나 검토도 하지 않고, 무조건 안된다는 식의 업무처리 방식이 문제라고 생각하며 저와 통화한 내용 역시도 굉장히 불쾌하고 저를 무시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약 8개월이 지났음에도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담당자의 업무처리 방식과 태도에 대하여 저 뿐만 아니라 저희 아파트 주민들 상당수가 그런 경험을 했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고, 해당 담당자의 업무태도가 개선되길 바라며 용기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또한, 상록아파트 관리소장님의 재계약이 되지 않은 부분도 의문점 입니다.무안 남악상록아파트는 우수아파트에 선정될 만큼 서비스 만족도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입주민들과 소통하는 부분과 아파트 시설물 관리에 많은 노력을 하고 주민들의 적극적 지지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 미연장부분은 반드시 입주민의 전자투표를 통해 찬반투표 진행해야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희 아파트 입주자대표 회의를 통해 공문을 보냈으나 회신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회신 부탁드리며 이 글에 대한 답변도 빠른 시일내에 회신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일 : 2024.05.16
담당부서
광주전북지부
담당자
안진우
첨부
안녕하십니까
문의 주신 담당자의 부적절한 언행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먼저, 고객님께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해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고객응대 교육 등을 통해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플라스틱 소재 미끄럼틀 교체와 관련하여
어린이놀이터는 2023. 10월경에 미끄럼틀 4대 중 2대는 플라스틱이고 나머지 2대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교체가 이루어졌으며
매월 안전점검 및 자체점검을 실시하는 등 특별히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중에 있습니다.
향후 스테인리스 미끄럼틀 화상위험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안전점검을 통해 교체여부 검토 등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아울러, 임차인대표회의 공문 회신은 면밀한 검토 후 빠른 시일내에 회신토록 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공단 광주전북지부(062-350-5080)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의 든든한 행복한파트너, 신뢰받는 연금복지전문기관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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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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