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아파트 주차관리
2021.01.10
제안분야
임대주택
작성자
이재순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1.12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임대아파트 주차장에 차단기가 설치되었는데
계속 실시시기가 미뤄지기만 하여 문의를 드려봅니다.
아파트 내 주차문제는 매우 심각하여 입주민들이 차를 댈 곳이 거의 없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요 며칠간 날씨가 추워지자 오후 7시가 조금 넘어 도착하여
주차장에 진입하여도 차댈곳이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주차장을 돌아보면 한달이 넘도록 방치되어있는 캠핑카(상가주차장)
입주민의 차라는 스티커가 붙어있지 않은 외부 차량도 많고
어떤차는 며칠째 한자리에서 거의 보관되어 시피합니다.
지하주차장 내 외부차량이 아무리 봐도 관리가 안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12월에 실시한다 예정되어있던 주차차단기가 한참 미뤄졌습니다
주차관리 규정 등 여러가지 문제와 애로사항이 있으시겠지만...
지금이라도 지하주차장 내 외부차량을 관리해주시고
아파트 내 주차공간 협소를 생각하여 한집에 차량을 2대이상 등록하는 경우 매달주차요금을 추가로 징수하거나 납득할 만한 등록비를 추가로 징수하였으면 합니다.
정당하게 돈을 내고 거주하는 입주민들이 주차하는데 더이상 억울한 피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1.12
담당부서
대전지부
담당자
김돈영
첨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대전노은 상록아파트 주차관리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변 드리기에 앞서 주차장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20년 12월 주차 관리 규정안을 마련하여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확인 및 검토 중에 있으며, 규정 신설을 위해서는 입주민의 2/3 이상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으로 조속히 업무를 추진하여 주차관리가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상황을 고려할 경우 1월말~2월 중 입주민 동의 및 차량 등록을 추진하여 3월 정식 가동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발생하고 있는 단지내 주차문제에 대하여는 관리사무소의 관리강화를 통해 불편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답변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 등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대전지부(042-600-0564, 김돈영)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혁신경영, 연금가족과 행복한 동행이 되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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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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