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공무원연금공단에 접수되는 민원서에 ‘처리기간 부여’ 제안
2021.05.21
제안분야
홈페이지
작성자
조한중
심사결과
채택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6.01
◇ 공무원연금공단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제안 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공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 민원상담 > 국민제안ㆍ업무상담신청(온라인 민원)ㆍ*신고센터(레드휘슬 헬프라인/ 신고&처리결과)] 중 해당 내용을 클릭(방문)하여 민원을 자유롭게 게재하고 있습니다만,
* ''수신여부(관리자 열람)’와‘처리결과 확인''란만 제공
◇ 전화도 잘 받아주시고, 응대도 친절하시며, 민원서도 빠르게 처리해 주시는데 반해 ‘옥에 티(?)’라 할까? 제목에서와 같이 귀 공단에 접수(온라인)되는 민원서에 대한 처리기간(민원 : 토ㆍ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7일 또는 14일/ 국민제안 : 토ㆍ일요일과 공휴일을 포함 30일 이내)이 부여되지 않아,
◇ 답답(빠른 처리도 중요하지만, 국민의 알 권리 충족에는 미흡하다고 판단)하다는 생각에 홈페이지 개선(처리기간 부여)을 제안 드리오니 검토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안자가 잘못알고 있었다면 죄송한 일로 설명부탁 드립니다.
※ 국민신문고(민원, 국민제안) 민원처리 “예“
- 단계별(신청ㆍ접수 → 실과분배 → 담당자 배정 → 완료)로 실시간 처리정보 온라인 공개
① 신청ㆍ접수 : 신청번호(1aaㆍ1ab-4자리-7자리 숫자) 및 신청일(2021-05-21 10:25:17) 부여
② 실과분배 : 000부(000국 0000과)
③ 담당자 배정 : 홍길동(전화번호)
④ 완료 :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재심사 요청 가능(국민제안)/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민원)
답변
답변일 : 2021.05.28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김상민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내용에 대
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민원 업무처리 기한을 고객에게 보여 지도록 제안해주신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은 정보지원실과 빠르게 검토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 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공무원연금공단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객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홍보실(064-802-2319, 김상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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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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