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공무원연금대출 신청 매뉴얼에 오류가 있어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받지 못했습니다.
2021.07.09
제안분야
연금대출
작성자
이인혜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1.07.13
안녕하세요 주택구입자금 대출 신청과정에서 안내에 불편사항이 있어 글 남깁니다. 앞으로 신청하시는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택구입자금 대출 신청을 위해 9시부터 접속해서 신청하였고, 사전에 신청 매뉴얼을 확인하였습니다. 매뉴얼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브라우저 설정이 필요한 것으로 되어 있고, 구글 크롬 사용자는 별도의 환경설정없이 사용 가능한 것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구글 크롬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에서 약관동의 이후에 본인인증 화면이 뜨지 않아, 최종 대출 신청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기존에 작성한 대출 신청 정보가 다 사라졌습니다. 여러 차례 반복하다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자 하였으나, 9시 12~3분 경에 대출재원이 소진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결국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일반 대출을 신청하였습니다. 안나오던 본인 인증화면이 잘 나왔습니다. 구글 크롬의 경우 별도의 설정이 필요없다는 이야기를 믿고 신청을 시도하였으나 원하는 한도의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신청하지 못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을 다시 확인 부탁 드립니다.

답변

답변일 : 2021.07.12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이선영
첨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기에 앞서 연금대출 인터넷 신청 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공단에서는 사전에 많은 조건을 가정하여 진행한 검증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인터넷 신청 매뉴얼이 만들어졌으며 이는 일반적인 내용으로 개개인의 모든 PC환경(보안상태, 팝업설정, 접속 기록, 로그인 환경 등)을 반영할 수 없는 점, 공무원연금대출은 사회적이나 정책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공무원에 대한 생활지원 대출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으며 LH사태, 정부의 대출규제 및 공무원 특혜 논란 등으로 인하여 주택구입대출이 다소 제한적으로 운영할 수 밖에 없었던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인터넷 오류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향후 공단에서는 더욱 적극적인 사전 점검과 대응 매뉴얼을 제작하여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질문은 홈페이지 자주찾는질문(FAQ)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하신 내용외 추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복지운영실(064-802-2213)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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