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제안 내용

국민제안 내용

상록 골프클럽 예약방밥에 관한 질의
2022.04.01
제안분야
복지시설
작성자
박**
심사결과
진행경과
완료
첨부
처리기한
2022.04.05
상록 골프클럽 예약관련 하여 대부분의 골프클럽은 실시간 예약으로 이루어지는데 비하여 모든 상록 골프클럽은 추첨으로 이루어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는 예약에 투명하지 않고 비리가 개입될 여지가 존재합니다. 추첨 상황이 공유되는 것도 아니고 수요자는 운에 맞겨야 하는 비 과학적인 방법이 아직 존재한다는 것이 우스운 일입니다. 공무원의 연굼으로 운영되는 연금관리 공단이 아직 비과학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대하여 공무원의 한사랍으로 챙피하기 그지 없으며, 추첨으로 할 수밖에 없다면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답변일 : 2022.04.05
담당부서
복지사업실
담당자
나인수
첨부
안녕하세요. 박승수 고객님. 우리 공단 복지시설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보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상록골프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해외골프 수요 국내유입 등 골프장 이용고객 증가 및 예약경쟁 심화에 따라 자동예약시스템인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부당하게 예약을 선점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단은 매크로 악용과 같은 부정경쟁 사례를 방지하고,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21년 11월 부터 예약방식을 추첨제로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방지 시스템개발 예정이며, 개발 완료 후 예약방법 개선방안도 검토할 예정입니다. 고객님들의 공정한 경쟁을 위해 부득이하게 운영방식을 변경하게 된 것이오니 이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개선을 완료하여 많은 분이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고객만족경영실   전화번호: 1588-4321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참여와 상담 > 국민제안"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제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