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보도자료]2010년 직제개편 단행
2010-01-12
조직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각오로 2010년을 시작합니다!
‘어기여차, 2010년!’
공무원연금공단의 2010년이 희망차게 시작됐다. 그 시작은 대대적인 조직개편.
이번 직제개편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바로 ‘고객업무본부’ 신설이다.
고객업무본부는 고객서비스 전략과 개발업무를 종합 수행하는 ‘고객기획실’과 전국의 모든 민원을 통합 처리하는 ‘공무원연금 컨택센터’, 웹 서비스를 설계·운영하는 ‘정보지원실’, 연금지급·기여금징수와 같은 집행 업무를 담당하는 8개 지부로 구성돼 있다.
고객창구업무와 고객만족 강화 업무를 총괄하는 고객업무본부. 고객중심 서비스 역량 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일을 하게 될 고객업무본부의 활약을 기대하시라!
두 번째 변화는 전략기획실과 GEPS연구소를 이사장 직속기구로 개편한 것이다. 경영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략경영, 성과평가, 연금제도는 물론 공단사업 전반의 중요 정책연구 기능을 이사장이 직접 관리해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완성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조직의 기본 골격을 5본부 10실 10팀 8지부에서 ‘5본부 21실 1센터 1연구소 8지부’로 바꿔 실(室) 중심의 수평적 분권 조직으로 거듭났다. 그리고 부서장 보직기준을 기존 1급~2급에서 1~3급으로 확대하고 직위와 직급을 분리한 인사를 단행했다. 그 결과 21개의 실장 자리 중 15%를 3급이 맡게 되었다. 직위와 직급을 분리해 업무능력에 따라 인재를 파격적으로 기용하기 위함이다.
이번 조직개편은 공단이 관리조직에서 사업조직으로 탈바꿈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다. 새로운 각오로 고객을 중심에 두는 책임경영을 이루어나갈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해본다.
-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